컴퓨터 보안, 무료 백신 순위


요즘은 바이러스를 통해 개인의 신용카드정보, 은행거래내역 등의 중요한 개인정보를 빼가는 등의 매우 큰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그냥 인터넷 서핑 중에 나도 모르게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경우는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컴퓨터 백신 없이 컴퓨터를 사용하는 매우 위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항상 최신 버전으로 빠르게 업데이트 되고 내 컴퓨터를 안전하게 보호해 줄 수 있는 무료 백신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선호하는 무료 백신들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무료백신 순위



1. 어베스트 (Avast)



체코의 백신 소프트웨어로 최근에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어베스트 백신을 추천합니다.


저도 어베스트 무료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 제가 생각하는 어베스트의 가장 큰 특징은 실시간 감시의 기능이 다른 백신 대비 월등히 성능이 좋은 것 같습니다.


어베스트를 사용하면서는 인터넷 서핑시에 발견되는 의심되는 악성코드를 정말 잘 차단해 주기 때문에 안전한 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 사용자가 늘어서 그런건지 이전보다 한글화 및 UI 개선이 많이 이루어져 외산 백신이지만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www.avast.com 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무료 등록을 하면 1년 동안은 무료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베스트 1년 무료 등록방법은 이 링크를 참고 하세요"



어베스트 다운로드 이미지




2. 아비라 (avira)



독일의 백신 소프트웨어로 avast,avg 와 함께 세계 3대 무료 백신 프로그램으로 유명합니다. 


아비라의 경우도 실시간 감시, 탐지 기능이 우수한 백신 입니다. 단점은 하드디스크의 파일 전체를 스캔하고 검사하는 속도는 조금 느린편입니다. 하지만 백신의 가장 중요한 성능 중 하나인 정확한 탐지 능력이 뛰어난 백신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http://www.avira.com/ko/personal 에서 개인용 무료 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avira 다운로드 이미지





3. 비트디펜더 (bitdefender)



루마니아의 백신 소프트웨어로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해외에서는 유명한 백신 입니다. 해외에서 2013 최고의 백신 소프트웨어로도 선정되었으며 그 성능이 입증된 백신 입니다.


http://www.bitdefender.com/toolbox/freeapps/desktop/ 에서 무료 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bitdefender download image





4. 안철수 연구소의 V3 Lite



안철수 연구소의 V3를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겁니다. 우리나라 대표 백신 소프트웨어 입니다. 

V3 Lite 무료 백신은 가볍고 빠른 탐색 능력을 자랑합니다. 국내 인터넷 환경에서는 크게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해외 사이트의 악성코드 및 에드웨어 탐지율은 해외 백신 대비 조금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국내 백신 소프트웨어인 만큼 자연스러운 한글표현(?)과 직관적인 UI로 사용이 편리합니다.


http://www.ahnlab.com/kr/site/product/productView.do?prodSeq=8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v3 lite 다운로드 이미지





5. 알약



알집을 만든 이스트소프트에서 만든 귀엽고 깜직한 백신 소프트웨어 입니다.

다른 백신에 비해 프로그램이 조금 무겁지만 귀여운 디자인에 편리한 UI를 제공합니다.


백신 성능은 일반적인 수준이며 광고를 위한 업데이트 인지 백신 업데이트는 굉장히 자주 하는 편입니다.

잦은 업데이트를 통해 바탕화면에 토스트 배너 형태로 광고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http://alyac.altools.co.kr/Public/Download/Default.aspx 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알약 다운로드 이미지




이상 우리의 컴퓨터를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는 성능좋은 무료 백신들을 살펴 봤습니다.


국내 백신들도 성능이 좋지만 해외의 악성코드, 에드웨어 등의 탐지율은 떨어지는 편이니 해외 사이트를 자주 방문하는 경우는 이번 기회에 해외 백신들을 한번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해외에서 2013년 최고의 백신 소프트웨어로 평가 받은 백신을 소개했는데요

아래 보시면 소개해 드린 어베스트, 아비라, 비트디펜더가 포함 되어 있네요.




너무나 유명한 카스퍼스키의 경우 무료 버전은 제공하지 않아서 무료 백신 순위에서는 소개를 못 드렸지만

카스퍼스키 백신은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백신 소프트웨어 입니다.


어베스트와 아비라의 경우는 해외 백신 프로그램이지만 공식 홈페이지와 백신 프로그램의 한글화가 잘 되어 있는 편이라 어렵지 않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어베스트와 아비라는 꼭 써보시길 추천해 드리는 백신입니다.


그럼 안전하고 즐거운 인터넷 이용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