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트에서는 사운드바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사운드바라고 하면 TV의 음질을 보강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오디오 장치인데 홈씨어터처럼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고 심플한 'bar' 형태로 공간 활용도도 좋으면서 TV와도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사운드바는 TV 제조사와 오디오 업체에서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보통 30만원대에서 50만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며 고급형의 경우는 100만원을 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대형 TV와 사용하는 사운드 바 이외에도 20인치 ~ 24인치 등의 작은 사이즈의 사운드바도 출시되고 있는데 주로 컴퓨터 스피커를 생산하는 중소 브랜드에서 저렴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의 TV의 경우는 아무래도 음향 성능이 아주 좋은편은 아니니 사운드바를 통해 쉽게 좋은 소리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런 작은 사이즈의 사운드바는 집에 있는 20인치 대의 모니터와 함께 사용한다면 나만의 훌륭한 영화 감상용으로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요 여기에서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사운드바 3종을 간단히 소개해 드립니다.



포헨즈 FS-S5 SOUNDBAR


2채널, 정격출력-7W, 정격출력-1200W, 헤드폰 단자


위의 스펙에서 정격출력은 참 믿을 수 없는 수치이니 참고만 하시고 이런 PC용 사운드바의 경우는 기존에 저렴한 컴퓨터용 스피커를 대체하는 정도의 음질을 기대하면 될 것 같습니다.





보노보스 BOS-BS100 SOUNDWING


휴대용, 정격출력-8W, 헤드폰 단자


유선형에 조금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주는 제품이네요

이런 사운드바는 기존 스피커 대용으로 사용하는 만큼 대부분 볼륨 조절 단자가 있으며 헤드폰 단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용 사운드바는 기존 스피커와 달리 모니터 밑에 놓이기 때문에 탁월한 공간 활용도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좁은 책상에 스피커를 놓기 힘들거나 심플하게 사용하기에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브리츠전자 BE-100 Soundbar


휴대용, 정격출력-3W, USB전원, 헤드폰 단자


기존 PC 스피커로 유명한 브리츠에서 만든 사운드바 입니다. 우측의 볼륨 조절 다이얼이 시원하게 달려 있네요


11도라는 각도의 비밀이 있나 보네요




빨간 불빛이 이뻐 보이는데요




기존 컴퓨터 스피커를 대체할 용도로 사운드바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한가지 주의할 것이 있습니다.


공간활용도와 인테리어적인 측면을 많이 고려할텐데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와 놓고 사용시 모니터 받침에 따라 원하는 위치에 놓고 사용하기 힘든 제품이 있으니 잘 고려해서 구입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