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시디를 굽기위해서는 시디를 굽는 전용 프로그램이 있었야 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7에서는 내장되어 있는 프로그램으로 간단히 CD 또는 DVD를 구울 수 있습니다. 시디를 굽는 방법은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로 굽는 방법과 윈도우가 제시해 주는 단계별로 따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 굽는 방법에 대해 먼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공시디 또는 공DVD를 컴퓨터에 넣고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합니다. 아래 표시한 그림과 같이 우측의 굽기 탭을 선택하면 아래에 굽기목록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굽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굽고자 하는 파일을 굽기목록에 끌어다 놓고 '굽기시작'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끝납니다. 여기서 체크할 것은 굽고자 하는 파일의 크기가 CD 또는 DVD의 용량을 넘지만 않으면 됩니다. 추가된 파일의 크기는 굽기목록 위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멜론에서 다운받은 mp3를 시디로 한번 구워 보겠습니다. 오디오시디로 굽거나 mp3 파일 그대로 넣을 수 있는데 오디오시디로 굽게되면 모든 시디플레이어에서 들을 수 있으며 mp3 파일을 그대로 굽게 되면 컴퓨터나 mp3를 지원하는 시디 플레이어에서만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mp3 파일 그대로 구워보겠습니다. 몇가지 설정을 확인해 봐야 하는데 아래 화면의 우측 상단의 빨간 밑줄 부분을 클릭하면 옵션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옵션 메뉴에 데이터 CD 와 오디오 CD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mp3 파일로 굽기위해 데이터 CD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목록 정렬 기준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굽기목록에 추가된 파일들의 정렬 순서를 변경할 수 있는데 파일 이름에 인기순으로 번호가 있기 때문에 파일이름으로 정렬하였습니다.



굽기버튼을 누르고 나서 좌측에서 각각의 파일의 진행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모든 파일의 굽기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시디 드라이브가 열리며 완료가 됩니다.


그 다음 방법으로는 윈도우에서 안내하는 단계를 따라 하는 방법입니다.


공시디를 컴퓨터에 넣게 되면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아래와 같은 자동실행 팝업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오디오 CD 굽기를 선택하면 위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여기서는 디스크로 파일 굽기를 선택하여 진행해 보겠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디스크 굽기라는 창을 볼 수 있는데 디스크 제목을 입력하고 2가지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서처럼 사용 방식은 디스크를 구운 이후에도 파일을 추가할 수 있는 방식인데 CD/DVD의 가격이 비쌌던 시절에는 자주 사용되던 방식이나 요즘은 거의 1회성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두번째 항목인 CD/DVD 플레이어에서 사용을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빈 탐색기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 파일을 추가합니다. 



이번에도 mp3 파일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파일을 추가하고 상단 메뉴의 '디스크에 굽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디스크 제목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앞에서 이야기 한 방식과 마찬가지로 오디오 CD 또는 데이터 CD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파일 굽기가 완료되면 디스크를 하나 더 구울 것인지 물어보는데 동일한 CD를 하나 더 구울려면 체크할 경우 하나더 굽게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윈도우7 cd 굽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두가지 방식 모두 한번씩만 따라해 보시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지만 익숙해 진다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바로 굽는 것이 더 간단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Recent posts